지식펜트리/똑똑하게

애플펜슬 연결 안됨 현상, 이 방법들로 모두 해결! (1세대, 2세대 모두 OK)

지식왕후지 2021. 7. 5. 23:27

애플펜슬을 쓰려고 하는데 갑자기 아이패드랑 연결이 되지 않아 저도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애플펜슬 연결 안됨 현상을 해결했던 총 다섯가지 방법을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애플펜슬을 많이 떨어뜨렸다거나 물에 담그지 않는 이상은 고장날 일은 잘 없으니 아래 방법들을 따라하면 거의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세대와 2세대 애플펜슬 모두 해당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애플펜슬 연결

애플펜슬 연결 안됨 해결 방법 (+추가 확인 사항)

우선 추가 확인해야 할 부분은 '호환'입니다.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은 모델에 따라 호환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프로 4세대와 애플펜슬 1세대는 연결이 안돼요ㅠㅠ 호환되지 않는 모델을 구매했다면 애플펜슬 연결 안됨 현상이 나타나는게 당연하니 재구매를 해야합니다.

 

호환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알려드릴게요!

호환이 되는 모델이라면 이제 아래 방법들을 따라해주세요.

 

1. 블루투스 연결 확인

아이패드에서 설정 - 블루투스를 찾아서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그 화면에서 '나의 기기'로 들어가서 애플펜슬 옆에 느낌표 아이콘을 눌러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 애플펜슬을 아이패드에 붙이고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연결이 안될 수도 있으니 1분 정도는 기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시 다른 기기에 연결되어있지는 않은지도 꼭! 확인해야합니다.

 

2. 배터리가 남아있는지 확인

제가 가장 어이없게 해결했던 방법인데, 하도 안쓰다보니 단순히 배터리가 방전돼서 애플펜슬 인식이 안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확인해주세요.

 

3. 충전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

배터리 확인을 하려고 했는데 아이패드가 애플펜슬 인식을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첫째, 케이스를 끼고 있는 경우입니다. 그 케이스가 충전을 방해할 수도 있으니 빼고 다시 연결해주세요.

둘째, 애플펜슬 촉이 빠져있는 경우입니다. 완전 빠졌다면 당연히 알아채겠지만 약간 헐거워져있으면 모를수도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여러번 고쳤기 때문에 꼭! 확인해주세요.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주세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설치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5. 전원을 완전히 껐따가 재부팅해주세요.

기계는 껐다 켜면 90퍼센트는 해결되는거 아시죠?ㅎㅎ 재부팅해서 연결이 될 수도 있으니 한 번 확인해봅시다.

 

애플펜슬 연결 문제 해결되었나요?

위 다섯가지 방법을 모두 해봤는데도 애플펜슬 연결이 안된다면 그때는 번거롭지만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a/s로 무상수리나 무상교체 받을 수도 있지만, 아니라면 귀찮게 가서 돈까지 쓰고 와야되니 위의 방법들로 꼭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로 해결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눌러주시고,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